모션그래픽








플러스엑스
3D 모션 마스터 패키지

Plus X 3D Motion Package

Cinema 4D   Octane Render   After Effects   Mograph   Cloth Simulation   Virtual Showr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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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us X의 브랜딩 중심 3D 모션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는 7가지 프로젝트

단계별로 구성된 7가지 프로젝트를 실습하며 브랜드 경험을 고려한 3D 모션 디자인 프로세스와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작업 방식을 배워봅니다.

실무진의 노하우와 경험이 그대로 담긴
4가지 단계별 디자인 작업 파일

Illustrator, C4D, Octane 실습 파일과 버추얼 쇼룸 예제 링크까지
3D 모션 제작 프로세스에 필요한 모든 문서를 공유합니다.

Plus X DX 팀이 준비한
2가지 3D 모션 강의를 모두 담은 패키지

[3D 모션 BEGINNER], [3D 모션 EXPERT] 2개 강의를 모은
평생 수강 가능한 패키지로 Plus X의 3D 모션 디자인 노하우를 마스터합니다.


We plus experience for your brand.

Plus X는 브랜드 기반의 통합 디자인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29CM, YG, 카카오 페이지, 어도비, KT 등 13년간 국내 최고 기업들과 156개의 프로젝트 진행
어워드 수상 56개, 대상 수상작 14개, Behance Selected 작품 109개

Plus X Share X

기술 기반의 크리에이티브를 구현하는
Plus X DX 팀의 업무 프로세스를 그대로 공유합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께 저희의 디자인 작업을 공유해왔고 그 과정에서 저희도 성장했습니다.
이번에는 강의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더 자세히, 더 많은 분들과 나누고자 합니다.

Instructor
안녕하세요.
Plus X DX 팀입니다.


플러스엑스 DX(Development eXperience) 팀은 개발자와 디자이너로
이루어진 팀으로, 새로운 환경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솔루션을 도출합니다. 이를 위해 웹사이트, 메타버스, 3D 모션, 그룹웨어 등
폭넓은 스펙트럼을 갖고 새로운 표현 방식을 연구하고 녹여내고 있습니다.

본 강의는 3D 모션 실무에서 사용하는 Cinema 4D, Octane Render의
기본 과정부터 심화와 실무 과정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구성됩니다.
더불어, 3D 모션 디자인 프로세스와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샘플링한
버추얼 쇼룸 제작 방법, 개발자와의 협업 노하우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위해 3D 모션을 적용하고 싶은 디자이너분들과
새로운 경험을 디자인하고 싶은 모든 분들께 강의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DX Portfolio

사용자와 브랜드 경험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합니다.

Plus X DX 팀은 새로운 표현과 방식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수집하고 테스트합니다.
넓은 스펙트럼으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DX 팀의 프로젝트들을 소개합니다.


Share How

현직 디자이너, 예비 디자이너분들의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준비했습니다.

BX 디자인 준비

Class Project

기본-심화-실무로 이어지는 7가지 예제를 실습하며
감각적인 Object와 Scene, Virtual Showroom을 만들어봅니다.

  • 3D Design and Motion : 기본

Project 1. Cinema 4D - Modeling

C4D에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모델링 방식을 배우고, 모델링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집니다.
Spline Modeling / Subdivision Modeling / Volume Builder & Volume Mesher Modeling

Project 2. Cinema 4D - Motion

오브젝트와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모션을 배우고, 키 프레임 그래프를 수정하여 감각적인 움직임을 구현합니다.
Position Animation / Rotation Animation / Scale Animation / Collider Body / Rigid Body / Soft Body

Project 3. Octane Render - Camera / Light / Texture / Rendering

더 리얼한 텍스쳐링, 라이팅, 렌더링을 배우고, 부드러운 카메라의 움직임을 구현하는 노하우를 알아봅니다.
Octane Material / Octane Light / Octane Render Setting / Octane Camera / Align to Spline Tag / Target Tag

*Project 1~3 이미지는 실제 예제 결과물을 활용한 아트웍으로,
실제 예제에서는 C4D와 Octane Render로 다양한 오브젝트를 만들고 모션을 적용합니다.

  • 3D Design and Motion : 심화

Project 4. Mograph - Card Type Scene

모그라프와 C4D의 다른 기능을 조합하여 카드타입 오브젝트를 링 형태로 배치하고, 전체 움직임을 고려하여 장면을 연출합니다.
Cloner / Step / Shader / Shader Field / Random

Project 5. Mograph - Block Type Scene

모그라프로 블록 형태의 큐브를 만들고, 노이즈를 활용하여 블록의 유연한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Cloner / Plain / Torus Field / Delay / Shader / Shader Field

Project 6. Mograph & Cloth Simulation - Balloon Type Scene

모그라프와 Cloth 시뮬레이션을 활용하여 오브젝트가 부풀어 오르는 효과와 자연스럽게 부서지는 효과를 표현합니다.
Voronoi Fracture / Random Field / Box Field / Cloth Tag / Vertex Map Tag / Atrractor / Turbulence / Rotation

  • 3D Design and Motion : 실무

Project 7. Cinema 4D & GLTF Viewer - Scroll Type Virtual Showroom

무신사 버추얼 쇼룸을 샘플링한 버추얼 쇼룸 예제를 만들어보며 메타버스 제작 프로세스를 경험합니다.
Virtual Showroom Modeling / Object Texturing / Camera Moving Setting / GLB File Export & Share


Roadmap

3D 모션 디자인의 단계별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나의 커리큘럼으로 구성했습니다.


플러스엑스의 3D 모션 디자인을
full 프로세스로 경험할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선택

모든 강의는 개별 강의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과정을 한 번에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본 패키지 강의를 구매하시면 더욱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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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us X Share X는 업계에서 수년간의 경험을 통해 검증해온 전문적인 교육 플랫폼입니다.
우리의 경험이 누군가에게는 실무 능력을,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열어주는 성장의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Share All

Plus X DX 팀의 노하우와 경험이 담긴
단계별 디자인 작업 파일을 모두 공유합니다.

플러스엑스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통해 검증해 온 노하우를 내 실무에 바로 활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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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riculum

Part 1. About DX Team

플러스엑스의 DX Team의 역할과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3D 강의를 준비한 이유와 제작 프로세스를 알아봅니다.

  • Chapter 1. Plus X, DX Team

    DX Team의 구성원이 맡고 있는 포지션과 역할, 진행한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1. Plus X의 DX Team?
DX Team이 플러스엑스에서 맡고 있는 역할과 팀 구성원,
그리고 그동안 진행했던 다양한 프로젝트를 알아봅니다.
  • Chapter 2. Plus X, 3D Design

    Plus X가 3D 강의를 준비한 이유를 설명하고, 실무에서 사용하고 있는 3D 제작 프로세스를 알아봅니다.

1. Plus X의 3D Design
Plus X에서 3D 강의를 준비한 이유와
다른 3D 강의와 무엇이 다른지 살펴봅니다.
2. Plus X의 3D Design 제작 프로세스
Plus X가 실무에서 사용하고 있는
3D 제작 프로세스를 알아봅니다.

Part 2. 3D Design and Motion : 기본

C4D의 인터페이스 설명부터 3D 제작, 최종 아웃풋까지 프로세스의 전 과정을 경험합니다.
이후 Octane Render를 활용한 리얼한 렌더링과 간단한 후보정을 실습합니다.

  • Chapter 1. Basic : C4D 기본 세팅과 인터페이스

    C4D에 대해 설명하고 설치와 작업에 편리하도록 세팅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C4D 설명 및 기본 세팅
모션그래픽에 최적화된 툴인 C4D에 대해 알아보고,
설치부터 기본 세팅 방법까지 살펴봅니다.
2. C4D Interface
C4D의 Interface에 대해 살펴보고, View port를 움직이는 방법과
사용자 편의에 맞게 UI 레이아웃을 수정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Chapter 2. Design : Adobe Illustrator를 활용한 스케치와 C4D Import

    2D 디자인을 3D 제작 소스로 활용할 수 있도록, Illustrator를 활용해 스케치하고 C4D로 Import 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스케치 디자인 후 C4D Import
Illustrator에서 작업한 다양한 방식의 디자인을 어떻게 Export 하고,
C4D에서 Import 하는지 살펴봅니다.
  • Chapter 3. Modeling : 다양한 방법의 3D 모델링

    모델링에 대한 기본 개념과 여러 기능에 대해 살펴보고, C4D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모델링 방법을 배웁니다.

1. 모델링 개념
모델링에 필요한 다양한 구성 요소와 기능을 살펴봅니다.
2. Spline Modeling
선으로 이루어진 스플라인을 활용하여 모델링하는 방법을 배우고,
다양한 스플라인 오브젝트와 스플라인에 적용하는 제너레이터에 대해 알아봅니다.
3. Polygon Modeling
C4D에서 제공하는 기본 도형 오브젝트와 제너레이터로 모델링하고,
Subdivision Surface를 활용하여 형태를 부드럽게 다듬어봅니다.
4. Volume Builder & Volume Mesher Modeling
Volume Builder와 Volume Mesher를 활용하여
유기적인 형태로 모델링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Chapter 4. Motion : 오브젝트 모션 추가

    오브젝트에 모션을 더하는 방법과 움직임 변경을 위한 키 프레임, 그래프 조작 방법을 배웁니다.
    이후 시뮬레이션 기능을 활용하여 다이나믹 모션을 오브젝트에 적용해 봅니다.

1. C4D에서 모션을 위한 개념
C4D에서 오브젝트 움직임을 위한 모션의 기본 개념을 살펴봅니다.
2. 오브젝트에 모션 추가
오브젝트에 포지션, 로테이션, 스케일을 활용하여 모션을 추가하고,
키 프레임과 그래프를 수정하여 색다른 느낌의 모션을 표현해 봅니다.
3. 오브젝트 시뮬레이션 모션 추가
C4D에 내장된 물리엔진을 활용하여 딱딱한 또는 말랑한 물체의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하고,
움직임을 기억하도록 Cache로 굽는 방법을 배웁니다.
  • Chapter 5. Render : Octane을 활용한 더 리얼한 렌더링

    Octane Render의 설치와 세팅, Octane Camera/Light/Texture를 활용한 Rendering 작업을 거쳐
    리얼한 비주얼 아웃풋을 만들어 봅니다.

1. Octane Render 설명 및 세팅
옥테인 렌더를 설치하고, 사용 전 세팅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2. Octane Live viewer 설명 및 세팅
실시간으로 렌더를 확인하며 작업할 수 있는 옥테인 라이브 뷰어의
사용성과 장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3. Octane Camera 설명 및 세팅
옥테인 카메라의 생성과 카메라 옵션에 대해 살펴보고,
작업하는 Scene을 세팅하는 방법까지 알아봅니다.
4. Octane HDRI & Light 설명 및 세팅
옥테인 HDRI과 Light에 대해 살펴보고,
작업하는 Scene에 맞춰 세팅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5. Octane Material 설명 및 오브젝트 적용
옥테인 Material을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재질에 대해 살펴보고,
두 가지 재질을 섞어 사용하는 Mix Material에 대해 배웁니다.
6. Octane Render 세팅 및 렌더링
렌더링 진행 전 세팅과 효율적인 렌더링 방법,
후보정을 위해 렌더 Pass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 Chapter 6. Post Production : After Effects 활용과 추출

    Adobe After Effects를 활용하여 렌더링 시퀀스를 후보정하고, 최종 영상 포맷으로 추출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1. After Effects 개념 설명
Adobe After Effects의 특징과 장점,
C4D와 After Effects를 같이 써야 하는 이유를 살펴봅니다.
2. 렌더링 이미지와 시퀀스 다듬고 추출하기
C4D에서 렌더링한 이미지와 시퀀스를 After Effects에서 후보정하고,
최종 영상으로 추출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Part 3. 3D Design and Motion : 심화

C4D의 특별한 기능인 모그라프에 대해 살펴보고, 모그라프의 다양한 세부 기능을 조합하여 활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Chapter 1. Mograph : 모그라프를 활용한 Scene 연출

    모그라프를 활용해 카드 타입, 블록 타입의 Scene을 연출합니다.
    이후 모그라프 기능의 다양한 조합과 Cloth 시뮬레이션을 활용하여 오브젝트의 색다른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1. 모그라프 설명
C4D의 모그라프 기능과 다양한 조합을 활용한 확장 가능성에 대해 살펴봅니다.
2. 모그라프를 활용한 예제 1
모그라프를 활용하여 반복된 카드 형태로 이루어진 Scene을 만들어 봅니다.
이후 그라디언트 맵을 활용한 컬러 텍스쳐를 적용하고, 모그라프로 움직임을 컨트롤합니다.
3. 모그라프를 활용한 예제 2
모그라프를 활용하여 블록 타입의 Scene을 만들어 봅니다.
이후 다양한 재질을 랜덤하게 적용하고, 블록이 파도치듯 움직이는 모션을 제작합니다.
4. 모그라프를 활용한 예제 3
모그라프와 Cloth 시뮬레이션을 활용하여 Scene을 만들어 봅니다.
이후 부풀어 오르는 듯한 오브젝트의 움직임과 박스가 부서지는 모션을 적용합니다.

Part4. 3D Design and Motion : 실무

DX Team이 실무에서 쌓은 협업 노하우를 살펴보고, 무신사 버추얼 쇼룸을 샘플링한 버추얼 쇼룸 예제를 만들어 봅니다.

  • Chapter1. Virtual Showroom 제작

    무신사 버추얼 쇼룸을 샘플링하여 버추얼 쇼룸을 제작합니다.
    쇼룸의 모델링과 텍스쳐링, 카메라 이동 경로를 제작하고 완성된 예제를 GLTF Viewer에서 확인해 봅니다.

1. DX Team의 일하는 방식
디자이너와 개발자로 구성된 DX 팀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하며 익힌 협업 방식을 살펴봅니다.
2. Virtual Showroom 제작
무신사 버추얼 쇼룸을 샘플링하여 쇼룸을 제작해 보고,
결과물을 GLTF Viewer에서 확인하는 방법까지 배웁니다.
  • Chapter2. DX Team, Next Step

    DX Team에서 준비 중인 Artwork 플랫폼 Plus X Lab을 소개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살펴봅니다.

1. Plus X Lab 소개
DX Team에서 준비중인 Artwork 플랫폼 Plus X Lab에 대해 소개합니다.

Tool

본 강의는 Cinema 4D, Octane Render,
Illustrator, After Effects 툴을 활용해 실습합니다.

· Cinema 4D는 2023. 0. 0 버전으로 진행됩니다.
이외의 버전으로도 수강 가능하나 일부 기능의 옵션과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 Octane Render는 2022. 1-R10 버전으로 진행됩니다.

· Adobe Illustrator와 Adobe After Effects는
버전 상관없이 수강 가능합니다.

· 강의는 Window로 진행됩니다.
이외의 환경에서도 수강 가능하나 일부 단축키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 강의에서 모든 툴은 영문 버전으로 사용됩니다.

· 본 강의에서는 툴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For You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3D 모션 BEGINNER

3D 모션 EXPERT


Interview
플러스엑스 DX 팀은
어떻게 일하나요?
DX 팀은 다양한 포지션이 모여 있는 팀입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 백엔드 개발자, 3D 모션 디자이너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협업이 중요하고, 효율적인 협업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DX 팀의 역할인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기 위해 디자인 트렌드와 기술 트렌드의 정보를 서로 공유하며, 함께 고민하여 아웃풋을 만들고 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무엇인가요?
무신사 Virtual Showroom은 DX 디자인 팀의 메타버스 기술과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제작한 첫 외부 프로젝트입니다. BX, UI 팀과 협업하여 무신사의 세계관을 담아 공간의 컨셉을 정한 뒤, 많은 입점 브랜드의 컨텐츠를 디자인하고 컨텐츠를 놓치지 않고 소비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경험 방식을 선택하여 제작했습니다. 특히, 마지막 장면에서 전체 컨셉을 보여주는 외부 형태는 착시로 이루어진 무한한 형태로, 이론적으론 3D에서 제작이 불가능했지만 DX 디자인 팀의 아이디어와 협업을 통해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꿔 완성했던 의미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학교 수업, 다른 3D 모션 강의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실무에서 C4D를 사용하며 쌓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자인에 자주 사용되는 기능 위주로 배우게 되며, 3D 그래픽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나중에 있을 수정을 위해 효율적으로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또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겪었던 경험을 기반으로 팁을 알려주어 수강생분들이 효율적인 제작 노하우를 배워갈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어떤 마음으로
이 강의를 준비했나요?
단편적인 3D 모션 디자인 스킬이 아닌 예제를 통해 다양한 기능들을 경험해 보고 탄탄한 기본기를 쌓은 후, 디자인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를 만들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입문자 또는 다른 디자이너분들이 3D 모션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고, 상상 속의 이미지를 입체화하여 만족스러운 아웃풋을 스스로 만들어낼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Recommendation
Plus X Share X의 다양한 강의를 만나보세요.

수강료.

국내 8개 카드사 12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간편 결제 제외)

  • 삼성카드
  • 신한카드
  • 롯데카드
  • 현대카드
  • 하나카드
  • BC카드
  • KB국민은행
  • NH농협카드

※ BC카드의 경우, 비씨(페이북)을 선택하여 결제시에만 12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BC계열 – 우리/제일/기업/대구/경남/부산/광주/수협/전북/제주/신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