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X








플러스엑스 BX 실무 마스터 패키지

Plus X BX Package

브랜드 디자인 전략   무드보드   BX 엘리먼츠   키 비주얼   디자인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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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Plus X가 준비한
3가지 BX 강의를 모두 담은 패키지

BX1 : 디자인 프로세스와 디자인 전략 구축 / BX2 : 엘리먼츠와 어플리케이션 / BX3 : 디자인 가이드와 일관된 브랜드 경험까지 평생 수강 가능한 패키지 강의입니다.

BX 프로세스를 세분화한
23가지 디자인 주제를 담은 커리큘럼

BX 전략 구축부터 디자인 가이드까지
업무 프로세스 전체를 그대로 커리큘럼으로 구성했습니다.

Plus X가 일하는 방식을
경험할 수 있는 14가지 실무 사례

플러스엑스의 실무 프로젝트를 바로 옆에서 보는 것처럼 자세하게,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내부 자료와 다양한 실무 사례들을 공유합니다.

BX 프로젝트에 바로
적용 가능한 5가지 BX 템플릿 문서

10년 이상의 BX 실무 경험이 담긴 브랜드 디자인 가이드라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등 5가지 BX 템플릿 문서를 바로 활용 가능한 형태로 공유합니다.


We plus experience for your brand.

Plus X는 브랜드 기반의 통합 디자인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29CM, YG, 카카오 페이지, 어도비, KT 등 13년간 국내 최고 기업들과 156개의 프로젝트 진행
어워드 수상 56개, 대상 수상작 14개, Behance Selected 작품 109개

Plus X Share X

최고의 기업들과 성공적인 브랜드 경험 디자인 프로젝트를 만들어온
Plus X BX 팀의 업무 프로세스를 그대로 공유합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께 저희의 디자인 작업을 공유해왔고 그 과정에서 저희도 성장했습니다.
이번에는 강의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더 자세히, 더 많은 분들과 나누고자 합니다.

Instructor
안녕하세요.
Plus X BX 디자인 팀입니다.


플러스엑스 BX 팀은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가는 팀으로서
브랜드만의 정체성을 정립하고 모든 디자인 요소들을 일관되게 설계하며
‘브랜드다움’에 대해 고민합니다.

본 강의에서는 환경 분석과 인사이트 도출부터
정립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표현,
이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까지
저희가 경험한 실제 프로젝트를 통해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완성도 높은 BX 디자인을 위해 고민하는 디자이너 분들께
플러스엑스가 쌓아온 노하우와 프로세스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BX Portfolio

브랜드 관점에서 ‘브랜드다움’을 고민하고 표현합니다.

Plus X BX 팀은 브랜드만의 정체성을 찾고 지속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고민합니다.
이러한 과정이 모여 디자인 구성 요소들이 정립되고 총체적인 브랜드 경험이 만들어집니다.

플러스엑스 BX

Share How

현직 디자이너, 예비 디자이너분들의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준비했습니다.

BX 디자인 준비

Roadmap

BX 전략 구축부터 디자인 가이드까지
업무 프로세스 전체를 그대로 커리큘럼으로 구성했습니다.

BX 패키지 커리큘럼

Roadmap Detail

누구나 일관된 브랜드 경험 디자인을 구축할 수 있도록
‘브랜드다움’을 만드는 방법을 플러스엑스답게 공유합니다.


BX Portfolio

플러스엑스의 BX 디자인을
full 프로세스로 경험할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선택

프로세스 중 특정 부분을 개별 강의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과정을 한 번에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본 패키지 강의를 구매하시면 더욱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 2023년 6월 판매가 기준


Plus X Share X는 업계에서 수년간의 경험을 통해 검증해온 전문적인 교육 플랫폼입니다.
우리의 경험이 누군가에게는 실무 능력을,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열어주는 성장의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Project Case

성공적인 결과물을 만들기 위한 브랜드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를
14개의 실제 사례 기반으로 알려드립니다.

  • 01. BX 디자인 프로세스와 디자인 전략 구축

    Plus X BX 팀의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브랜드다움에 알맞는 디자인을 위한 분석과 계획부터
    첫 디자인 시안을 준비하는 방법까지, 프로세스별 세부 작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 02. BX 엘리먼츠와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브랜드 경험 디자인을 구성하는 주요 요소와 키 비주얼을 활용한 브랜드 이미지 고도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 03. BX 디자인 가이드와 일관된 브랜드 경험

    브랜드 경험 디자인을 유지하는 디자인 가이드라인과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완성하기까지 전반적인 프로젝트 과정을 살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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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Share All

실제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5개의 디자인 템플릿을 모두 공유합니다.

플러스엑스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통해 검증해 온 노하우를 내 실무에 바로 활용해 보세요

Plus X Share X 모든 강의는 한 번 결제로 기간 제한 없이 평생 수강할 수 있습니다.

Curriculum

Part 1.
BX 디자인 프로세스와 디자인 전략 구축

브랜드 경험 디자인의 개념 전반을 익힌 후, 체계적인 분석과 계획으로 디자인 컨셉을 도출하고.
전략을 구축하는 Plus X의 BX 디자인 프로세스를 세부적으로 배웁니다.

Chapter1. PlusX, BX Design

1. 브랜드 경험 디자인이란?
브랜드, 브랜딩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개념으로 시작하여 브랜드 경험 디자인이 왜 필요한지 이해하고 BX 전반에 대해 쉽게 알아봅니다.
2. Plus X BX 팀 소개
플러스엑스 BX 팀에 대한 소개와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왜 이 일을 하고 있는지, 팀의 문화에 대해 알아봅니다.
3. Plus X의 BX 디자인
브랜드 경험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어떤 프로세스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지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소개합니다.
4. BX 프로젝트 유형 소개
BX 프로젝트 중에서도 여러 갈래로 나뉘는 프로젝트 유형을 소개하고, 각 유형에 따라 프로젝트 착수 전 유의 깊게 바라볼 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5. Project Contact & Paper Work
프로젝트의 첫 단추인 클라이언트와의 초기 커뮤니케이션, 페이퍼 워크 작업에 대해 알아보며 프로젝트 착수 전에 필요한 일정, 견적, 계약서 작성을 배웁니다.
6. 내부 이해관계자 인터뷰
브랜드의 내부 상황 및 이슈 파악, 거시적인 방향성에 대해 확인하고 인터뷰를 통해 올바른 프로젝트 방향성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7. 브랜드 리서치
브랜드 자사, 직/간접 경쟁사, 디자인 인사이트 리서치에 대해 이해하고 클라이언트의 성격과 특성에 따른 리서치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8.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의
브랜드다움을 정의하기 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을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확인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디자인을 이어주는 디자인 표현원칙에 대해 이해합니다.

Chapter2. BX Design Direction 1

1. 브랜드 경험 디자인 디렉션
브랜드 성격을 다각도로 분석하여 일관된 브랜드 경험 디자인을 위한 방향성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2. 브랜드 디자인 무드보드
무드보드의 개념과 필요성, 효과적이고 설득력 있는 구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무드보드를 활용하여 룩앤필 방향성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봅니다.

Chapter3. BX Design Direction 2

1. BX 디자인 프로세스
앞서 정립한 디자인 디렉션을 바탕으로 브랜드 경험 디자인 방법을 이해하고 BX 팀의 디자인 개발 이전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2. 디자인 컨셉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특색을 이해하고 탄탄한 디자인 컨셉을 도출하는 과정에 대해 알아봅니다.
3. 디자인 스케치
디자인 컨셉을 바탕으로 아이데이션하는 방법을 배우고, 디자인 스케치 공유, 선정, 디벨롭 과정을 이해하며 디자인 시안을 위한 효과적인 스케치 방법을 알아봅니다.
4. 디자인 시안
선정된 스케치를 다양한 방식으로 디벨롭하는 방법에 대해 이해하며 디자인 시안 작업 과정에 대해 알아봅니다.
5. 디자인 리뷰
디자인 시안과 함께 클라이언트를 효과적으로 설득하기 위한 시안 구성 전략,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추천안, 선정 기준 지표의 작성 방법을 소개합니다.
6. 사례로 알아보는 BX 디자인 프로세스
플러스엑스 BX 팀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사례를 토대로 디자인 컨셉부터 스케치, 시안, 리뷰까지 브랜드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살펴봅니다.

Part 2.
BX 엘리먼츠와 어플리케이션

브랜드 경험 디자인을 구성하는 주요 요소와 키 비주얼을 활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고도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Chapter1. BX Elements

1. 브랜드 경험 디자인 엘리먼츠
로고, 컬러, 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 포토그래피, 모션, 아이콘그래피, 인터랙션, 사운드 등 브랜드를 이루는 구성 요소가 다양한 브랜드 경험 접점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아봅니다.
2. 브랜드 로고 시스템
사업 전략과 브랜드 버벌 아이덴티티, 서비스 주요 특성, 매체 특성을 고려해 로고를 디자인하고, 비율, 각도, 크기, 자간 등 디테일한 테스트로 가장 브랜드다운 형태를 결정하는 과정을 살펴봅니다.
3. 브랜드 컬러 시스템
브랜드가 처한 상황에 맞게 브랜드의 특성을 표현하면서 동종 카테고리 내 차별화가 가능한 컬러 시스템을 모색하고, 나아가 일관된 컬러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4. 브랜드 타이포그래피
가이드에 따른 타이포그래피, 개성을 드러내는 제목용 폰트 개발, 서체의 특징을 통한 브랜드의 각인력 확보까지 일관된 브랜드 목소리를 내기 위한 적합한 서체 활용 방안에 대해 알아봅니다.
5. 브랜드 아이콘그래피
누구나 인지하기 쉽도록 범용성을 갖추면서
브랜드만의 개성을 담을 수 있는 아이콘그래피 개발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6. 브랜드 일러스트레이션
브랜드의 다양한 경험 접점에서 확장성과 사용성을 갖춘 일러스트레이션 운영 방안에 대해 알아봅니다.
7. 브랜드 포토그래피
브랜드에서의 포토그래피 역할을 살펴보고 브랜드를 표현할 수 있는 포토그래피 활용 방안에 대해 알아봅니다.
8. 브랜드 공간 및 인테리어
브랜드에서의 공간은 어떤 역할을 하는지, 브랜드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 인테리어는 어떻게 구성하는지 살펴봅니다.
9. 브랜드 사운드
브랜드에서의 사운드 활용 방안과 사운드를 통해 브랜드 경험을 보다 효과적이고 몰입감 있게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Chapter2. BX Key Visual & System

1.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위한 키 비주얼
브랜드 키 비주얼의 개념적 이해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사례를 살펴보며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위한 키 비주얼 활용 방안에 대해 알아봅니다.
2. 그래픽을 활용한 키 비주얼
그래픽 요소를 활용한 키 비주얼 운영 방안을 통해 브랜드의 다채로운 이미지를 전달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3. BX 엘리먼츠를 활용한 키 비주얼
그래픽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다양한 BX 엘리먼츠를 통해 효과적인 키 비주얼 운영 방안에 대해 알아봅니다.
4. 키 비주얼 시스템
브랜드의 다양한 접점에서 활용도 높은 키 비주얼 운영 방안에 대해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살펴봅니다.

Part 3.
BX 디자인 가이드와 일관된 브랜드 경험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통해 브랜드다움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일관되게 유지하는 방법을 실제 사례와 함께 알아봅니다.

Chapter1. BX Guidelines

1. 브랜드 경험 디자인 가이드라인
브랜드 경험 디자인의 최종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는 ‘디자인 가이드라인’의 역할과 중요성, 수록되어야 하는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2. 사례로 알아보는 BX 가이드라인
플러스엑스가 실제 프로젝트에서 완성한 디자인 가이드라인의 풀 버전과 제작 과정을 통해 일관된 디자인을 유지하기 위한 가이드는 무엇인지,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배웁니다.

Chapter2. Plus eXperience

1. 플러스엑스의 일관된 브랜드 경험 개발 프로세스 1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완성하기 위해 클라이언트 인터뷰부터 BX 엘리먼츠 구축까지 BX 팀만의 브랜드 경험 개발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살펴봅니다.
2. 플러스엑스의 일관된 브랜드 경험 개발 프로세스 2
일관되면서 완성도 있는 브랜드 경험을 위해 BX 팀에서 고민한 흔적이 담긴 프로젝트 전반의 과정을 살펴봅니다.
3. Q&A
브랜드 경험 디자인을 접하면서 생긴 궁금증에 대한 BX 팀의 전문적이고 솔직한 대답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For You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Interview
플러스엑스 BX 디자인 팀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디자인의 모든 구성 요소들을 일관성 있게 설계하는 과정에서 UIUX, 3D, 제품, 패션, 공간, 포토그래퍼, 외부 제조 업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얕더라도 넓게 습득하려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학교 수업, 다른 BX 강의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실무 프로세스는 클라이언트 성격과 프로젝트 유형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본 강의에서는 클라이언트 커뮤니케이션부터, 스케줄, 개발 항목서, 계약서 작성 등 실무에서의 디테일한 업무 과정, 외부로 공개되지 않은 자료들을 통해 사례를 하나하나 뜯어보며 BX 디자인 개발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커리큘럼을
어떻게 만들었나요?
브랜드의 기초부터 시작해, 실제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BX 프로세스를 쉽고 면밀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습니다. 본 강의에서는 클라이언트 페이퍼 워크, 디자인 방향성 구축, 디자인 시안 구성 등 컨설팅에 필요한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디자인 구성 요소의 고도화를 이해하고 일관된 BX 디자인을 구축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어떤 마음으로
이 강의를 준비했나요?
개인의 경험이 아닌 수년간 국내 최고 기업들과 컨설팅을 진행해오면서 쌓아온 플러스엑스만의 BX 컨설팅 노하우나 프로세스, 실제로 겪은 시행착오들과 내부 자료들을 통해 진짜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를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수강생분들께서 갖고 계신 디자인 고민들을 해소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Recommendation
Plus X Share X의 다양한 강의를 만나보세요.

수강료.

국내 8개 카드사 12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간편 결제 제외)

  • 삼성카드
  • 신한카드
  • 롯데카드
  • 현대카드
  • 하나카드
  • BC카드
  • KB국민은행
  • NH농협카드

※ BC카드의 경우, 비씨(페이북)을 선택하여 결제시에만 12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BC계열 – 우리/제일/기업/대구/경남/부산/광주/수협/전북/제주/신협)